고객센터

자주 묻는 질문

  • 기관회원은 KRpia와 계약된 학교, 도서관, 기업 자료실 등에 속한 구성원을 말합니다. 각 기관별로 정한 로그인 방식에 의해 기관 인증 후 별도의 구매 없이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기관별 로그인 방식은 본인이 속한 기관 도서관 사서에게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기관별로 로그인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. 기관회원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    1) 대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경우
    - 기관 도서관 담당자에게 기관 대표 계정을 문의해 주세요.

    2) 이용자 개인의 기관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는 경우
    -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. KRpia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.
    - KRpia 고객센터 : krpia@nurimedia.co.kr (02-710-0496)

    3) 대학 졸업생이며 이전에 로그인한 계정으로 더 이상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
    - 대학교를 졸업하셨다면 기관회원이 아닌 것으로 인식되어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. 기관 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.
  • 간편교외인증이란, 로그인 한 번으로 기관회원과 개인회원을 동시에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.
   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의 [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하시면,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 개인정보 및 정당한 이용을 보호하기 위해 신청한 날로부터 90일간 유지되므로, 90일 후에는 다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.
  • 기관회원의 경우, 학교 밖에서도 KRpia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1) 기관 접속 로그인
    - 기관의 도서관 혹은 자료실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후 KRpia 배너를 클릭하거나 KRpia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기관회원 로그인 됩니다.

    2) 계정 로그인
    - KRpia 접속 후 기관에서 사용하는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거나 소속기관에서 발급한 대표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면 기관회원으로 인증됩니다.
  • 1) 아이디 : 메인화면 상단의 [개인회원 로그인] 텍스트 클릭 후, 로그인 페이지에서 [아이디 찾기]를 클릭해 주세요. 아이디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    2) 패스워드 : 메인화면 상단의 [개인회원 로그인] 텍스트 클릭 후, 로그인 페이지에서 [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해 주세요. 비밀번호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