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Q&A

    KRpia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. 아래에서 궁금한 내용을 찾아 보세요.

    • 기관회원은 KRpia와 계약된 학교, 도서관, 기업 자료실 등에 속한 구성원을 말합니다. 각 기관별로 정한 로그인 방식에 의해 기관 인증 후 별도의 구매 없이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  기관별 로그인 방식은 본인이 속한 기관 도서관 사서에게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기관별로 로그인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. 기관회원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      1) 대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경우
      - 기관 도서관 담당자에게 기관 대표 계정을 문의해 주세요.

      2) 이용자 개인의 기관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는 경우
      -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. KRpia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.
      - KRpia 고객센터 : krpia@nurimedia.co.kr (02-710-0496)

      3) 대학 졸업생이며 이전에 로그인한 계정으로 더 이상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
      - 대학교를 졸업하셨다면 기관회원이 아닌 것으로 인식되어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. 기관 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.
    • 간편교외인증이란, 로그인 한 번으로 기관회원과 개인회원을 동시에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.
     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의 [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하시면,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 개인정보 및 정당한 이용을 보호하기 위해 신청한 날로부터 90일간 유지되므로, 90일 후에는 다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.
    • 기관회원의 경우, 학교 밖에서도 KRpia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  1) 기관 접속 로그인
      - 기관의 도서관 혹은 자료실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후 KRpia 배너를 클릭하거나 KRpia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기관회원 로그인 됩니다.

      2) 계정 로그인
      - KRpia 접속 후 기관에서 사용하는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거나 소속기관에서 발급한 대표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면 기관회원으로 인증됩니다.
    • 1) 아이디 : 메인화면 상단의 [개인회원 로그인] 텍스트 클릭 후, 로그인 페이지에서 [아이디 찾기]를 클릭해 주세요. 아이디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      2) 패스워드 : 메인화면 상단의 [개인회원 로그인] 텍스트 클릭 후, 로그인 페이지에서 [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해 주세요. 비밀번호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  • KRpia의 제품을 이용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3일, 7일 이용권이 있으며 원저작자의 요청에 의하여 제외된 제품 9종과 빛깔있는 책들 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    KRpia 이용권은 마이페이지 내 'KRpia 이용권' 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KRpia의 제품은 비과세 제품으로,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합니다. 필요하신 경우 일반계산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. KRpia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- KRpia 고객센터 : krpia@nurimedia.co.kr (02-710-0496)
    • 디지털 콘텐츠의 특성상, 구매하신 KRpia 이용권은 KRpia 시스템상의 문제로 서버에 접속이 어려워 제품 열람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주문취소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
      제품별로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, 미리보기 페이지를 충분히 보신 후 결제해 주세요.
    • KRpia에서는 한글 고어 및 한문 자료를 사용하고 있으므로, 유니코드 문자가 입력된 원문 자료를 소실 없이 보시려면 반드시 새굴림체(Ngulim.ttf)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

      * 유니코드 폰트 설치 안내
      1) 다운받은 '새굴림체(Ngulim.ttf)' 폰트를 windows의 Fonts폴더에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.
      ※ 새굴림체의 다운로드는 KRpia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    2) 유니코드 설치가 완료되면,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유니코드 설정을 해주세요.
     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,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 명령을 선택합니다.
      ② 일반 탭의 하단에 있는 글꼴을 선택합니다.
      ③ 글꼴 창에서 언어스크립트는 한국어를, 웹 페이지 글꼴에서 새굴림체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.

      글꼴을 수정하셔도 원문 열람이 되지 않을 경우 KRpia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.
      - KRpia 고객센터 : krpia@nurimedia.co.kr (02-710-0496)
    • '검색창에 '다국어입력기'를 이용하여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.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  1) 통합검색창 오른쪽에 [다국어입력] 버튼을 클릭하신 후 열린 팝업창에서 '옛한글' 탭을 선택해주세요.
      2) 입력란에 커서를 놓고 찾고자 하는 문자를 클릭하면, 선택된 문자가 입력란에 입력됩니다.
      3) [입력] 버튼을 클릭하면, 팝업창이 닫히며 검색창에 해당 문자가 입력됩니다.
      4) Enter를 입력하시거나 통합검색창 오른쪽의 [돋보기]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검색이 실행됩니다.

      다국어 입력기에서 일부 옛한글이나 러시아어 등 유니코드에서만 지원하는 문자가 '□' 나 '~' 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런 현상이 있을 때에는 “새바탕체 폰트(nBatang.ttf)” 등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글꼴을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에 설치해 주세요.
    궁금한 항목에 대한 안내를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. 문의하기
    번호 문의내역 작성일 조회수 답변여부
    11219 이벤트 관련 2017-09-20 0 준비중
    11218 문의 2017-09-20 0 준비중
    11216 덕수궁 김순일 저,김종섭 사진 2017-09-20 3 완료
    11211 이벤트 관련 문의 2017-09-08 34 완료
    11210 신여성 표지 구입 관련 2017-09-07 8 완료
    11209 빙고이벤트 오류 2017-09-06 19 완료
    11208 기관회원 로그인 2017-09-06 10 완료
    11201 이벤트 관련 2017-08-25 26 완료
    11157 365일 이용권 2017-07-08 63 완료
    11152 문의 드립니다. 2017-06-28 51 완료
    11151 인용 양식 문의 2017-06-27 50 완료
    11150 비밀번호 2017-06-26 52 완료
    11148 고전이용이안되요 2017-06-22 50 완료
    11141 기관회원로그인이 되지않습니다. 2017-06-05 72 완료
    11136 연행록선집열람불가 2017-06-02 53 완료
    11122 자료열람 문제 2017-05-06 96 완료
    11079 결제방법 2017-03-12 123 완료
    11074 로그인 2017-03-08 110 완료
    11072 콘텐츠 이용 관련 2017-03-02 139 완료
    11066 담헌론 2017-02-05 136 완료
    first prev 1 2 3 4 5 next la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