확장영역 열기

krpia

도움말
도움말 검색 도움말

Q&A

KRpia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. 아래에서 궁금한 내용을 찾아 보세요.

  • 기관회원은 KRpia와 계약된 학교, 도서관, 기업 자료실 등에 속한 구성원을 말합니다. 각 기관별로 정한 로그인 방식에 의해 기관 인증 후 별도의 구매 없이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기관별 로그인 방식은 본인이 속한 기관 도서관 사서에게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기관별로 로그인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. 기관회원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    1) 대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경우
    - 기관 도서관 담당자에게 기관 대표 계정을 문의해 주세요.

    2) 이용자 개인의 기관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는 경우
    -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. KRpia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.
    - KRpia 고객센터 : krpia@nurimedia.co.kr (02-707-0496)

    3) 대학 졸업생이며 이전에 로그인한 계정으로 더 이상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
    - 대학교를 졸업하셨다면 기관회원이 아닌 것으로 인식되어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. 기관 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.
  • 간편교외인증이란, 로그인 한 번으로 기관회원과 개인회원을 동시에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.
   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의 [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하시면,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 개인정보 및 정당한 이용을 보호하기 위해 신청한 날로부터 90일간 유지되므로, 90일 후에는 다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.
  • 기관회원의 경우, 학교 밖에서도 KRpia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1) 기관 접속 로그인
    - 기관의 도서관 혹은 자료실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후 KRpia 배너를 클릭하거나 KRpia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기관회원 로그인 됩니다.

    2) 계정 로그인
    - KRpia 접속 후 기관에서 사용하는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거나 소속기관에서 발급한 대표 아이디/패스워드로 로그인하면 기관회원으로 인증됩니다.
  • 1) 아이디 : 메인화면 상단의 [개인회원 로그인] 텍스트 클릭 후, 로그인 페이지에서 [아이디 찾기]를 클릭해 주세요. 아이디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    2) 패스워드 : 메인화면 상단의 [개인회원 로그인] 텍스트 클릭 후, 로그인 페이지에서 [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해 주세요. 비밀번호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• KRpia의 제품을 이용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3일, 7일 이용권이 있으며 원저작자의 요청에 의하여 제외된 제품 9종과 빛깔있는 책들 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  KRpia 이용권은 마이페이지 내 'KRpia 이용권' 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KRpia의 제품은 비과세 제품으로,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합니다. 필요하신 경우 일반계산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. KRpia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- KRpia 고객센터 : krpia@nurimedia.co.kr (02-707-0496)
  • 디지털 콘텐츠의 특성상, 구매하신 KRpia 이용권은 KRpia 시스템상의 문제로 서버에 접속이 어려워 제품 열람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주문취소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
    제품별로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, 미리보기 페이지를 충분히 보신 후 결제해 주세요.
  • KRpia에서는 한글 고어 및 한문 자료를 사용하고 있으므로, 유니코드 문자가 입력된 원문 자료를 소실 없이 보시려면 반드시 새굴림체(Ngulim.ttf)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

    * 유니코드 폰트 설치 안내
    1) 다운받은 '새굴림체(Ngulim.ttf)' 폰트를 windows의 Fonts폴더에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.
    ※ 새굴림체의 다운로드는 KRpia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  2) 유니코드 설치가 완료되면,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유니코드 설정을 해주세요.
   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,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 명령을 선택합니다.
    ② 일반 탭의 하단에 있는 글꼴을 선택합니다.
    ③ 글꼴 창에서 언어스크립트는 한국어를, 웹 페이지 글꼴에서 새굴림체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.

    글꼴을 수정하셔도 원문 열람이 되지 않을 경우 KRpia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.
    - KRpia 고객센터 : krpia@nurimedia.co.kr (02-707-0496)
  • '검색창에 '다국어입력기'를 이용하여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.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1) 통합검색창 오른쪽에 [다국어입력] 버튼을 클릭하신 후 열린 팝업창에서 '옛한글' 탭을 선택해주세요.
    2) 입력란에 커서를 놓고 찾고자 하는 문자를 클릭하면, 선택된 문자가 입력란에 입력됩니다.
    3) [입력] 버튼을 클릭하면, 팝업창이 닫히며 검색창에 해당 문자가 입력됩니다.
    4) Enter를 입력하시거나 통합검색창 오른쪽의 [돋보기]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검색이 실행됩니다.

    다국어 입력기에서 일부 옛한글이나 러시아어 등 유니코드에서만 지원하는 문자가 '□' 나 '~' 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런 현상이 있을 때에는 “새바탕체 폰트(nBatang.ttf)” 등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글꼴을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에 설치해 주세요.
궁금한 항목에 대한 안내를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. 문의하기
번호 문의내역 작성일 조회수 답변여부
12026 test 2023-05-24 2 준비중
12023 결제변경 2023-05-22 9 완료
12017 이벤트 관련 (4월 건) 2023-05-10 9 완료
12016 원문 서비스 중인 책 목록을 구할 수 있을까요? 2023-04-18 18 완료
12015 원문 서비스 중인 책 목록을 구할 수 있을까요? 2023-04-18 20 완료
12012 아이디 분실 2023-04-12 21 완료
12011 한국전쟁기 문학ㆍ수기ㆍ제도 자료집 열람이 안 됩니다 2023-04-03 29 완료
12010 이벤트 2023-04-03 34 완료
12009 문의 2023-04-01 43 완료
12008 신여성 원문이 모두 깨집니다 2023-04-01 32 완료
12007 개인회원의 책 구입은 어떻게하나요? 2023-03-31 29 완료
12006 가사문학에 대한 질문 2023-03-24 32 완료
12005 구매 영수증 2023-03-15 37 완료
12004 복사 문의 2023-03-14 38 완료
12003 자료 열람 2023-03-12 36 완료
12002 payment from abroad 2023-03-09 29 완료
12001 스탬프 이벤트 이용량 미반영 2023-03-06 43 완료
12000 기관회원가입 2023-03-02 40 완료
11999 열람이 안 됩니다. 2023-03-01 53 완료
11996 열람이 안됩니다. 2023-02-22 55 완료
first prev 1 2 3 4 5 next last
TOP